리셋증후군, 가상세계에 빠져버린 현실속 혼돈

리셋 증후군(Reset Syndrome)

현대사회에 사람들과 부딪히면서 살아가다 보면, 알게 모르게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개인보다 공동체를 우선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서로 간의 간섭이 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사람들과 부딪히면서 살아가다 보면, 의미 없는 연락처들이 쌓이게 되고, 인맥을 이어나가기 위해서, 가끔씩 안부도 전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예전에는 서로 모여서 활동하는 일들이 많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개인주의적인 성향이 강해지고 있으며, 서로 간섭받는 것을 꺼려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밖에서 사람을 만나기 보다, 도피를 위해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중독이 되는 분들도 많고, 심지어는 가상의 세계와 현실을 구분하지 못하는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리셋 증후군(Reset Syndrome)이란?

실제로 2005년 6월에 우리나라에서도 컴퓨터 게임광이었던 군인 한 명이 총기 난사 사건을 일으키면서, 리셋증후군이 다시금 화제가 되어 사회적인 문제로 이슈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리셋증후군의 원인은 무엇이며, 특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리셋 증후군의 원인과 증상

그래서 이들은 범죄를 저질러도 게임으로 착각을 하게 되고, 다시 리셋을 해버리면 그만인 것으로 간주하여 별것 아닌 것이라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들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인간관계 등을 쉽게 리셋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회 부적응자가 되는 경우가 많고, 쉽게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하여 현실을 극복할 해결책을 모색하는 대신에 리셋 버튼을 찾아서 헤매는 안타까운 행동을 보이게 됩니다. 

리셋증후군의 치료방법